린넨

빛고을 린넨 재킷
빛고을 린넨 재킷

최고의 자연스러움을 멋지게 표현하기 위해 찾은 소재는 린넨입니다. 린넨은 광범위한 관개(농사를 짓는데 필요한 물을 논밭에 대는 것)는 대부분 불필요하며, 물의 소비, 오염 그리고 토양의 염전화와 관계된 환경적 영향도 없는 친환경적인 소재입니다. 


또한 곡물 생산에 부적합한 토지에서도 잘 자라며 중금속과 같은 오염물질로 오염된 토양을 재경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도 하는 착한 소재입니다.

IMPACT 1st Edition
IMPACT 1st Edition

린넨은 강하고, 공기가 잘 통하며, 자연적으로 항균성을 가집니다. 입는 모습에 따라 생기는 자연스러운 주름이 매력적입니다. 이런 특성으로 오랜 역사의 시간동안 사랑받아온 린넨은 오픈플랜이 추구하는 자연스러운 멋짐을 표현하기에 아주 중요한 소재입니다.

"자연스럽고 멋진 착한 소재입니다."

유기농 면

OP ORGANIC TEE
OP ORGANIC TEE

유기농 면은 토양의 비옥함을 보충하고 유지하기 위한 시스템하에 일반 면 재배에 비해 적은 물과 살충제의 사용으로 환경에 낮은 영향을 미치는 방법과 재료를 사용해 재배됩니다. 저자극성으로 피부에 닿았을 때 알레르기나 염증을 일으킬 확률이 적은 우수한 품질은 가지고 있습니다. 


소비단계에서 뿐 아니라 생산단계에서 사람에게 혹은 환경에 일어날 수 있는 유해한 문제들의 발생도 예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한 생태학적으로 건강한 농업을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를 토양에 가두고 기후 변화를 완화시키는 데에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피부와 환경을 보호하는 좋은 소재입니다."

오가닉 코튼 티셔츠
오가닉 코튼 티셔츠
오가닉 코튼 티셔츠와 데님
오가닉 코튼 티셔츠와 데님
오가닉 코튼 티셔츠와 에코백
오가닉 코튼 티셔츠와 에코백

오픈플랜은 3년 이상 농약과 화확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땅에서 재배한 유기농 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기농 면은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기분 좋은 소재입니다. 


GOTS 인증을 받은 유기농 면 100% 원단을 사용합니다. 여기에  GOTS 인증을 받은 천연염색을 합니다. 폐수를 배출하는 염색 등 섬유 가공을 최소화하기 위해 생지를 그대로 사용하거나 AF워싱만 해서 피부에 닿는 촉감을 부드럽게 했습니다. 특히 베이지색 티셔츠는 표백 가공도 하지않아 천연면 특유의 작은 점들이 표면에 보입니다. 이 작은 점들은 불량이 아닌 인체에 무해한 유기농 천연섬유임을 보여주는 착한 점들입니다.

‘Organic’ 

Certified by [Ecocert Greenlife]

[224954]

오픈플랜은 소재와 공정 및 소비를 포함한 모든 과정에서 유기농 면 제품의 세계적 표준을 충족하여 GOTS 인증을 받았습니다.

오가닉 코튼 데님과 자켓
오가닉 코튼 데님과 자켓
오가닉 데님 드레스
오가닉 데님 드레스

텐셀™ (리오셀)

자연스럽고 드레이프성이 좋은 텐셀은 유칼립투스 나무로 제조되는 우아한 퀄리티의 소재입니다. 부드럽고 은은한 광택의 표면감은 자연스러운 고급스러움을 표현하기 적합한 소재입니다.

Tencel dress
Tencel dress

"숲과 하나가 되는 기분을 느껴보세요."

유칼립투스 나무는 면화를 재배하는 것보다 낮은 등급의 ⅕ 정도 크기의 땅에서 살충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두껍고 빠르게 잘자랍니다. 물도 면보다 80% 적은 양을 소비하며 성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독성이 없는 용제의 99% 이상이 재활용된 후 다시 시스템에 투입되는 친환경적인 공정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소개는 렌징사 홈페이지 Lenzing를 참고해주세요.)

잠자는 원단

잠자는 원단으로 만든 재킷과 스커트
잠자는 원단으로 만든 재킷과 스커트

우리 제품의 15% 정도는 사용되지 못하고 잠자고 있는 재고 원단을 이용해 만듭니다. 동대문의류봉제협회에 따르면 한해 매립되는 원단 폐기물은 수백만톤으로 추정됩니다. 서울시에서 발생하는 원단 폐기물의 양만해도 한해 7만 2000톤 정도 되는 현실입니다. 우리는 그것들이 공기와 땅을 오염시키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아름답고 가치있는 선택을 합니다."

이를 위해 다른 디자이너들과 원단업체들로부터 사용하고 남은, 혹은 과다 생산된 원단을 삽니다. 이 원단들은 종류와 양이 다양하고 일정하지 않아서 우리의 기준에 충족하는 검사와 인증절차를 거쳐 원단들을 선별합니다. 거기에 오픈플랜의 안목을 더해 아름답고 가치있는 것을 만드는 일이 사람과 자연을 위한 디자인이라고 믿습니다.

너트 단추

너트 단추가 달린 재킷과 블라우스
너트 단추가 달린 재킷과 블라우스

너트 단추는 타구아나 코코넛 같은 상아야자류의 유기 식물 재료로 만들어집니다. 진짜 상아와 비슷하기 때문에 식물 상아로도 불립니다. 상아 때문에 죽임을 당하는 코끼리와는 달리 이 나무는 100년 이상 생산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너트 단추가 달린 재킷과 바지
너트 단추가 달린 재킷과 바지

"단추 하나가 플라스틱 세상을 바꿉니다."

너트 단추는 천연적으로 상아색이고 지문과 같은 고운 결이 있습니다. 플라스틱 단추로 표현하기 힘든 풍부한 질감과 단순하지 않은 색조를 가지고 있는 너트단추는 자연적으로 구멍이 많은 구조로 염색이 쉽고 염색 후에 좀더 우아하게 표현되는 재질감과 칼라감이 매력적입니다.

너트 단추의 원재료인 코로조는 오로지 잘 익은 후에야 땅에 떨어지게 되는데, 이 때가 비로소 단추를 만들기에 적합한 때이기 때문에 지속가능한 자원일 수 있습니다. 코로조는 유기 섬유로 매우 단단히 구성되어 있어 내구성이 뛰어나고 스크래치, 열, 날씨변화에 강합니다. 물세탁, 스팀, 드라이 클리닝, 다림질에도 끄떡없습니다. 생물 분해 가능한 천연 재료로 바다와 매립지의 플라스틱 쓰레기 양을 더이상 늘리지 않습니다.

원단에 가장 잘 맞는 단추색을 고르는 중
원단에 가장 잘 맞는 단추색을 고르는 중
스타일에 잘 맞는 단추의 모양 고르는 중
스타일에 잘 맞는 단추의 모양 고르는 중

미국 매사추세츠 주의 환경단체인 Cultural Survival에 따르면 상아 야자 등의 열대나무 자연산물은 바나나 농장이나 열대 숲을 파괴하는 것으로 우려되는 소목장보다 5배나 많은 이익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열대우림의 보호를 자연스럽게 장려할 수 있습니다.

너트 단추는 플라스틱 단추보다 비쌉니다. 그리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색이 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오늘날의 디자인에서 찾기 쉬운 값싸고 선명한 흰색 플라스틱 버튼은 사용하지 않을 것을 약속합니다. 오히려, 우리는 땅과 사람들을 돌보는 것들을 여러분에게 제공하겠습니다.

식물 염색

우리가 좋은 재료를 찾던 중 알게된 것이 식물 염색입니다. 일반적으로 직물의 제조 과정 중 환경에 가장 큰 악영향을 주는 단계가 염색 단계입니다. 이 단계에서 수많은 화학 물질이 사용되어 환경오염을 유발하기도 하고 화학적으로 처리된 직물 중 일부 검증되지 않은 제품은 인체에 매우 해롭기도 합니다. 

식물 염색 셔츠드레스
식물 염색 셔츠드레스

식물 염색은 나무, 꽃, 과일껍질, 뿌리 등 천연 재료에서 추출한 염료로 염색을 해서 화학 염색과 비교할 수 없는 편안하고 우아한 색감이 나옵니다. 식물 염색 원단은 최상의 색감 뿐만 아니라 화학물질과 에너지 소비를 최대한 줄이기 위한 노력까지 더해진 가장 아름다운 재료입니다. 

GOTS 인증된 100% 오가닉 염료들
GOTS 인증된 100% 오가닉 염료들

"오래된 미래, 더 깊은 정성으로 만듭니다."

Creating with Ancient Future and Hard Efforts
Creating with Ancient Future and Hard Efforts

식물 염색은 천연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염료의 재배 환경에 따라 색상 표현이 균일하지 않아 생산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또 중성 세제로만 관리해야 하는 수고로움도 있습니다. 그러나 어려움을 기꺼이 받아들일 가치가 있는 식물 염색은 우리의 더 많은 정성이 들어갑니다.

식물 염색 탑
식물 염색 탑

오픈플랜의 식물 염색은 최선의 환경 보호 실천이자 사람에게 무해한 옷을 만드는 첨단 기술입니다.

오픈플랜 Vegan 컬렉션 Helsinki Fashion Week 2019
오픈플랜 Vegan 컬렉션 Helsinki Fashion Week 2019

케어 라벨

오픈플랜의 케어라벨은 Oeko-tex class1의 인증을 받은 친환경 라벨을 사용합니다. 우리는 사소하지만 작은 것부터 고민하고 실천하려고 노력합니다. 사소하고 작은 것들이 쌓이면 중요한 것이 되고 견고한 구조가 된다고 믿습니다. 작은 변화가 큰 변화를 이끌 수 있습니다.

"작은 변화가 큰 변화를 이끌 수 있습니다."


상호 / 대표자 : (주)투데이브랜드 / 이옥선 | 사업자등록번호 : 233-81-0960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9-경기하남-0278  | 주소 : 경기도 하남시 미사동로 41, 2층

전화번호 : 070-7778-5433 | 이메일 : love@openplan.kr | 호스팅 제공자 : (주)아임웹

상호 / 대표자 : (주)투데이브랜드 / 이옥선 | 사업자등록번호 : 233-81-09600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9-경기하남-0278  | 주소 : 경기도 하남시 미사동로 41, 2층

전화번호 : 070-7778-5433 | 이메일 : love@openplan.kr | 구매안전서비스 : KG이니시스 제A05-201012-8312호 | 호스팅 제공자 : (주)아임웹